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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+ 또는 + 또는 다른 산술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두 숫자를 추가하는 방법

shortcode 2022. 7. 12. 23:0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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++ 또는 + 또는 다른 산술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두 숫자를 추가하는 방법

++ 또는 + 또는 다른 산술 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두 숫자를 더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

그것은 오래 전에 어떤 캠퍼스 인터뷰에서 물어본 질문이었다.어쨌든, 오늘 누군가가 비트 조작에 관한 질문을 했고, 답변에는 아름다운 스탠포드 비트 트위들링이 언급되었다.나는 그것을 연구하면서 실제로 그 질문에 대한 답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생각했다.모르겠어요, 못 찾겠어요.답은 존재하는가?

이것은 제가 예전에 재미로 쓴 것입니다.2의 보완 표현을 사용하고, 캐리어 비트로 반복 시프트를 사용하여 덧셈을 구현하며, 주로 덧셈 측면에서 다른 연산자를 구현합니다.

#include <stdlib.h> /* atoi() */
#include <stdio.h>  /* (f)printf */
#include <assert.h> /* assert() */

int add(int x, int y) {
    int carry = 0;
    int result = 0;
    int i;

    for(i = 0; i < 32; ++i) {
        int a = (x >> i) & 1;
        int b = (y >> i) & 1;
        result |= ((a ^ b) ^ carry) << i;
        carry = (a & b) | (b & carry) | (carry & a);
    }

    return result;
}

int negate(int x) {
    return add(~x, 1);
}

int subtract(int x, int y) {
    return add(x, negate(y));
}

int is_even(int n) {
    return !(n & 1);
}

int divide_by_two(int n) {
    return n >> 1;
}

int multiply_by_two(int n) {
    return n << 1;
}

int multiply(int x, int y) {
    int result = 0;

    if(x < 0 && y < 0) {
        return multiply(negate(x), negate(y));
    }

    if(x >= 0 && y < 0) {
        return multiply(y, x);
    }

    while(y > 0) {
        if(is_even(y)) {
            x = multiply_by_two(x);
            y = divide_by_two(y);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result = add(result, x);
            y = add(y, -1);
        }
    }

    return result;
}

int main(int argc, char **argv) {
    int from = -100, to = 100;
    int i, j;

    for(i = from; i <= to; ++i) {
        assert(0 - i == negate(i));
        assert(((i % 2) == 0) == is_even(i));
        assert(i * 2 == multiply_by_two(i));
        if(is_even(i)) {
            assert(i / 2 == divide_by_two(i));
        }
    }

    for(i = from; i <= to; ++i) {
        for(j = from; j <= to; ++j) {
            assert(i + j == add(i, j));
            assert(i - j == subtract(i, j));
            assert(i * j == multiply(i, j));
        }
    }

    return 0;
}

또는 Jason의 비트 단위 접근 방식이 아니라 여러 비트를 병렬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은 숫자가 클수록 훨씬 더 빠르게 실행됩니다.각 단계에서 반송 부품과 합계를 구합니다.합계에 반송파를 추가하려고 하면 반송파가 다시 발생할 수 있으므로 루프가 발생합니다.

>>> def add(a, b):
    while a != 0:
        #      v carry portion| v sum portion
        a, b = ((a & b) << 1),  (a ^ b)
        print b, a
    return b

1과 3을 더하면 두 숫자 모두 1비트가 설정되기 때문에 1+1의 합이 전달됩니다.다음 단계는 2에 2를 더하면 정확한 합계가 4가 됩니다.그것이 출구의 원인이 된다.

>>> add(1,3)
2 2
4 0
4

또는 보다 복잡한 예

>>> add(45, 291)
66 270
4 332
8 328
16 320
336

편집: 서명된 번호로 쉽게 작동하려면 a와 b의 상한을 설정해야 합니다.

>>> def add(a, b):
    while a != 0:
        #      v carry portion| v sum portion
        a, b = ((a & b) << 1),  (a ^ b)
        a &= 0xFFFFFFFF
        b &= 0xFFFFFFFF
        print b, a
    return b

입어보세요

add(-1, 1)

전체 범위에 걸쳐 하나의 비트가 전송되고 32회 이상 오버플로가 발생하는 것을 확인합니다.

4294967294 2
4294967292 4
4294967288 8
...
4294901760 65536
...
2147483648 2147483648
0 0
0L
int Add(int a, int b)
{
    while (b)
    {
        int carry = a & b;
        a = a ^ b;
        b = carry << 1;
    }
    return a;
}

가산기 회로를 알고리즘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.비트 연산만 수행합니다 =).

부울 연산자를 사용하여 동등한 기능을 구현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. 즉, 비트별 합계(XOR)와 자리올림(AND)을 사용합니다.다음과 같이 합니다.

int sum(int value1, int value2)
{
    int result = 0;
    int carry = 0;
    for (int mask = 1; mask != 0; mask <<= 1)
    {
        int bit1 = value1 & mask;
        int bit2 = value2 & mask;
        result |= mask & (carry ^ bit1 ^ bit2);
        carry = ((bit1 & bit2) | (bit1 & carry) | (bit2 & carry)) << 1;
    }
    return result;
}

당신은 이미 몇 가지 조작에 대한 답을 가지고 있습니다.여기 뭔가 다른 게 있어요.

주식회사,arr[ind] == *(arr + ind)이것에 의해, 다음과 같은 약간 혼란스러운(그러나 법률적인) 작업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.int arr = { 3, 1, 4, 5 }; int val = 0[arr];.

따라서 (산술 연산자를 명시적으로 사용하지 않고) 다음과 같이 사용자 정의 추가 함수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.

unsigned int add(unsigned int const a, unsigned int const b)
{
    /* this works b/c sizeof(char) == 1, by definition */
    char * const aPtr = (char *)a;
    return (int) &(aPtr[b]);
}

또는 이 트릭을 피하고 싶은 경우, 그리고 산술 연산자에 의해 다음이 포함되는 경우,|,&,그리고.^ 테이블에서 할 수

typedef unsigned char byte;

const byte lut_add_mod_256[256][256] = { 
  { 0, 1, 2, /*...*/, 255 },
  { 1, 2, /*...*/, 255, 0 },
  { 2, /*...*/, 255, 0, 1 },
  /*...*/
  { 254, 255, 0, 1, /*...*/, 253 },
  { 255, 0, 1, /*...*/, 253, 254 },
}; 

const byte lut_add_carry_256[256][256] = {
  { 0, 0, 0, /*...*/, 0 },
  { 0, 0, /*...*/, 0, 1 },
  { 0, /*...*/, 0, 1, 1 },
  /*...*/
  { 0, 0, 1, /*...*/, 1 },
  { 0, 1, 1, /*...*/, 1 },
};

void add_byte(byte const a, byte const b, byte * const sum, byte * const carry)
{
  *sum = lut_add_mod_256[a][b];
  *carry = lut_add_carry_256[a][b];
}

unsigned int add(unsigned int a, unsigned int b)
{
  unsigned int sum;
  unsigned int carry;
  byte * const aBytes = (byte *) &a;
  byte * const bBytes = (byte *) &b;
  byte * const sumBytes = (byte *) &sum;
  byte * const carryBytes = (byte *) &carry;

  byte const test[4] = { 0x12, 0x34, 0x56, 0x78 };
  byte BYTE_0, BYTE_1, BYTE_2, BYTE_3;

  /* figure out endian-ness */
  if (0x12345678 == *(unsigned int *)test)
  {
    BYTE_0 = 3;
    BYTE_1 = 2;
    BYTE_2 = 1;
    BYTE_3 = 0;
  }
  else 
  {
    BYTE_0 = 0;
    BYTE_1 = 1;
    BYTE_2 = 2;
    BYTE_3 = 3;
  }


  /* assume 4 bytes to the unsigned int */
  add_byte(aBytes[BYTE_0], bBytes[BYTE_0], &sumBytes[BYTE_0], &carryBytes[BYTE_0]);

  add_byte(aBytes[BYTE_1], bBytes[BYTE_1], &sumBytes[BYTE_1], &carryBytes[BYTE_1]);
  if (carryBytes[BYTE_0] == 1)
  {
    if (sumBytes[BYTE_1] == 255)
    {
      sumBytes[BYTE_1] = 0;
      carryBytes[BYTE_1] = 1;
    }
    else
    {
      add_byte(sumBytes[BYTE_1], 1, &sumBytes[BYTE_1], &carryBytes[BYTE_0]);
    }
  }

  add_byte(aBytes[BYTE_2], bBytes[BYTE_2], &sumBytes[BYTE_2], &carryBytes[BYTE_2]);
  if (carryBytes[BYTE_1] == 1)
  {
    if (sumBytes[BYTE_2] == 255)
    {
      sumBytes[BYTE_2] = 0;
      carryBytes[BYTE_2] = 1;
    }
    else
    {
      add_byte(sumBytes[BYTE_2], 1, &sumBytes[BYTE_2], &carryBytes[BYTE_1]);
    }
  }

  add_byte(aBytes[BYTE_3], bBytes[BYTE_3], &sumBytes[BYTE_3], &carryBytes[BYTE_3]);
  if (carryBytes[BYTE_2] == 1)
  {
    if (sumBytes[BYTE_3] == 255)
    {
      sumBytes[BYTE_3] = 0;
      carryBytes[BYTE_3] = 1;
    }
    else
    {
      add_byte(sumBytes[BYTE_3], 1, &sumBytes[BYTE_3], &carryBytes[BYTE_2]);
    }
  }

  return sum;
}

모든 산술 연산은 NAND, AND, OR 게이트 등을 사용하여 전자제품에서 구현되는 비트 연산으로 분해됩니다.

여기서 추가 구성을 볼 수 있습니다.

부호 없는 숫자의 경우 첫 번째 클래스에서 배운 것과 동일한 덧셈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.단, 베이스 10 대신 베이스 2를 사용합니다.3+2(베이스 10), 즉 베이스 2의 11+10의 예:

   1         ‹--- carry bit
   0 1 1     ‹--- first operand (3)
 + 0 1 0     ‹--- second operand (2)
 -------
   1 0 1     ‹--- total sum (calculated in three steps)

만약 여러분이 희극적이라고 느낀다면, 부호 없는 두 개의 정수를 더하는 데는 항상 이런 끔찍한 방법이 있습니다.코드 어디에도 산술 연산자가 없습니다.

C#의 경우:

static uint JokeAdder(uint a, uint b)
{
    string result = string.Format(string.Format("{{0,{0}}}{{1,{1}}}", a, b), null, null);
    return result.Length;
}

C에서 stdio를 사용하는 경우(Microsoft 컴파일러에서는 snprintf를 _snprintf로 대체):

#include <stdio.h>
unsigned int JokeAdder(unsigned int a, unsigned int b)
{
    return snprintf(NULL, 0, "%*.*s%*.*s", a, a, "", b, b, "");
}

여기 컴팩트한 C용액이 있습니다.루프보다 재귀가 읽기 쉬운 경우가 있습니다.

int add(int a, int b){
    if (b == 0) return a;
    return add(a ^ b, (a & b) << 1);
}
#include<stdio.h>

int add(int x, int y) {
    int a, b;
    do {
        a = x & y;
        b = x ^ y;
        x = a << 1;
        y = b;
    } while (a);
    return b;
}


int main( void ){
    printf( "2 + 3 = %d", add(2,3));
    return 0;
}
short int ripple_adder(short int a, short int b)
{
    short int i, c, s, ai, bi;

    c = s = 0;

    for (i=0; i<16; i++)
    {
        ai = a & 1;
        bi = b & 1;

        s |= (((ai ^ bi)^c) << i);
        c = (ai & bi) | (c & (ai ^ bi));

        a >>= 1;
        b >>= 1;
    }
    s |= (c << i);
    return s;
}
## to add or subtract without using '+' and '-' ## 
#include<stdio.h>
#include<conio.h>
#include<process.h>

void main()
{
    int sub,a,b,carry,temp,c,d;

    clrscr();

    printf("enter a and b:");
    scanf("%d%d",&a,&b);

    c=a;
    d=b;
    while(b)
    {
        carry=a&b;
        a=a^b;
        b=carry<<1;
    }
    printf("add(%d,%d):%d\n",c,d,a);

    temp=~d+1;  //take 2's complement of b and add it with a
    sub=c+temp;
    printf("diff(%d,%d):%d\n",c,d,temp);
    getch();
}

다음과 같이 하면 됩니다.

x - (-y)

이것은 재귀적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.

int add_without_arithm_recursively(int a, int b)
{
    if (b == 0) 
        return a;

    int sum = a ^ b; // add without carrying
    int carry = (a & b) << 1; // carry, but don’t add
    return add_without_arithm_recursively(sum, carry); // recurse
}

또는 반복:

int add_without_arithm_iteratively(int a, int b)
{
    int sum, carry;

    do 
    {
        sum = a ^ b; // add without carrying
        carry = (a & b) << 1; // carry, but don’t add

        a = sum;
        b = carry;
    } while (b != 0);

    return a;
}

add,을 구현하기 위한 , add, multipliation을 하지 않음, add, multipliation을 합니다.+ ,*의 경우 숫자의 +을 뺄셈에 합니다. 뺄셈 통과 1의 +1의 숫자에서 뺄셈 통과의 경우add

#include<stdio.h>

unsigned int add(unsigned int x,unsigned int y)
{
         int carry=0;
    while (y != 0)
    {

        carry = x & y;  
        x = x ^ y; 
        y = carry << 1;
    }
    return x;
}
int multiply(int a,int b)
{
    int res=0;
    int i=0;
    int large= a>b ? a :b ;
    int small= a<b ? a :b ;
    for(i=0;i<small;i++)
    {
           res = add(large,res);                    
    }
    return res;
}
int main()
{
    printf("Sum :: %u,Multiply is :: %d",add(7,15),multiply(111,111));
    return 0;
}

질문에서 두 숫자를 어떻게 더해야 하는지 묻는데 왜 모든 솔루션이 두 정수를 더해야 하는지 이해가 안 가네요.약약면면면면면면면면면면면? 2.3 + 1.8한한 숫자 ?주 주? ???문제를 수정하거나 답변을 수정해야 합니다.

플로트의 경우 숫자를 구성 요소로 세분해야 합니다. 2.3 = 2 + 0.3 0.3는 그 0.3 = 3 * 10^-1다른 숫자에 대해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 다음 처리 상황 위의 해결책으로 주어진 비트 시프트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정수 세그먼트를 추가합니다. 2.7 + 3.3 = 6.0 = 2+3+0.7+0.3 = 2 + 3 + 7x10^-1 + 3x10^-1 = 2 + 3 + 10^10^-1은 두 의 덧셈(즉, 2개의 덧셈, 의 덧셈)으로 취급할 수 .2+3=5 다음에 또 한 번.5+1=6

상기의 회답에서는, 1 행의 코드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.

int add(int a, int b) {
    return (b == 0) ? a : add(a ^ b, (a & b) << 1);
}

예를 들어 double negetive를 사용하여 두 개의 정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int sum2(int a, int b){
    return -(-a-b);
}

연산자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과 같이 두 정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int sum_of_2 (int a, int b){
   int sum=0, carry=sum;
   sum =a^b;
   carry = (a&b)<<1;
   return (b==0)? a: sum_of_2(sum, carry);
}
// Or you can just do it in one line as follows:
int sum_of_2 (int a, int b){
   return (b==0)? a: sum_of_2(a^b, (a&b)<<1);
}
// OR you can use the while loop instead of recursion function as follows
int sum_of_2 (int a, int b){
    if(b==0){
       return a;
   }
   while(b!=0){
     int sum = a^b;
     int carry = (a&b)<<1;
     a= sum;
     b=carry;
  }
  return a;
}
int add_without_arithmatic(int a, int b)
{
    int sum;
    char *p;
    p = (char *)a;
    sum = (int)&p[b];
    printf("\nSum : %d",sum);
}

언급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149929/how-to-add-two-numbers-without-using-or-or-another-arithmetic-operato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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